인터파크 API 발급 신청 및 완료 된 후 넥스트엔진에 인터파크 계정 세팅 가능합니다.
1. 인터파크 고객센터 셀러지원팀으로 API 사용 요청 메일 신청
API 신청 시 필수 정보 기재하여 메일로 신청합니다.
메일로 접수된 후 영업일 3일 이내 API 신청 안내가 전송됩니다.
발급 요청으로부터 API 승인까지는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인터파크 고객센터 셀러지원팀 주소: api@interparkshop.com
접수 시 필수 정보 사항
*기재사항: 업체명, 업체번호, 공급계약일련번호, 업체 ID, 담당자명, 담당자 이메일, 솔루션명, 판매 링크 URL
인터파크 API 연동 신청서 (예시)
작성란 | 작성 예시 | 부가 설명 | |
업체명 | 넥스트엔진 | 사업자 상호명 | |
업체번호 | 100000000000 | 자세히 알아보기 | |
공급계약일련번호 | 1 | ||
업체 ID | inter | 신청하는 사업자의 인터파크 업체 ID | |
담당자명 | 김파크 | 신청 업체 담당자명 | |
담당자 이메일 | inter@interpark.com | 신청 업체 담당자의 메일 주소 | |
솔루션명 | 하미글로벌-넥스트엔진 | 사용하는 API 솔루션 또는 셀링툴사명 | |
판매 링크 URL |
https://smartstore.naver.com/products/000000000 |
타사 판매 스토어OR미니샵 등 판매링크 |
* 솔루션명을 '하미글로벌-넥스트엔진'으로 신청하지 않은 API는 넥스트엔진에 세팅 불가능합니다.
타 솔루션 또는 셀링툴로 신청한 API인 경우, 인터파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어 솔루션 세팅 초기화 및 API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2. 발급 승인 연락을 받으신 후, 인터파크 API 센터에서 API 발급 과정을 진행합니다.
승인메일 예시:
3. 인터파크 API 센터의 API 인증키 관리 > 일반업체 > 이용용도를 각각 신청합니다.
신청 항목:
1) 배송비정책조회
2) 상품정보조회
3) 상품수정
4) 상품등록
5) 기본전시조회
6) 상품QnA조회
7) 상품재고조회
8) 상품상태재고수정
9) 상품QnA등록
10) 상품QnA수정
꼭 이용 용도를 각각 선택하여 개별로 발급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인증키만 발급 신청을 하시는 경우 정상 세팅 되지 않습니다.
4. 8개 서비스 항목의 각각 인증키 및 비밀키 확인
1) 인증키 확인 방법
2) 비밀키 확인 방법
5. 넥스트엔진 [A] 기본정보 > [2] 쇼핑몰관리(지원) 메뉴 접속 및 인터파크 세팅 클릭하기
6. 인터파크 세팅 시 필요 항목값 입력 및 저장을 합니다.
1) 인터파크 업체번호 및 공급계약일련번호 입력하기
2) 4번에서 조회한 API 인증키 및 비밀키 입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