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내 요청사항(MD 및 기타 관리자), 고객문의사항, 쇼핑몰별 공지사항 등을 수집/관리합니다.
*고객응대관리는 실시간 자동 수집되지 않으며, 수집 기간 선택 후 수동 수집해야 합니다.
넥스트엔진으로 수집, 내역 확인 가능하나 답변은 각 일부 몰은 넥스트엔진에서 가능하며 그외의 몰은 몰에서 직접 등록해야 합니다.
1. 게시물 검색
몰별/쇼핑몰ID별/답변여부 등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고, 제목/내용 등의 키워드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기간은 쇼핑몰접수일 또는 수집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2. 수집 기간 선택
1일, 1주일, 1개월 을 선택하여 수집할 수 있으며, 1개월 이상의 검색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1) 날짜 선택
수집 기간을 선택하여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고객 응대를 수집할 몰을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2) 쇼핑몰 선택 후 고객응대(문의글) 데이터 수집
수집할 쇼핑몰을 선택 후 고객응대(문의글)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전체선택 혹은 전체선택 해제 후 원하는 쇼핑몰만 선택하여 수집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선택 후 수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집 프로세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총 수집 건수가 표시 됩니다.
3. 몰상품 바로가기
고객문의 글의 경우 몰 상품번호가 함께 표시되며, 몰상품번호를 클릭 시 해당 쇼핑몰의 상품 페이지가 새창으로 팝업됩니다.
4. 내용확인
쇼핑몰 요청사항 및 고객문의 경우 문의/답변으로 내용이 나뉘며,
답변하기 기능은 해당 쇼핑몰의 답변하기 페이지에서 처리하여야 합니다.
(넥스트엔진 내에서 일부몰은 문의 처리 불가능)
넥스트엔진 내에서 즉시 답변 처리의 경우 일부 현재 일부 쇼핑몰에서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2025년2월27일 기준)
지원 가능한 쇼핑몰은 스마트스토어, 쿠팡,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샵바이, 텐바이텐이며,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