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엔진에 스마트스토어 계정을 세팅(연동) 시,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판매자 아이디 로그인'으로 로그인 가능한 계정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한 경우, 매니저 추가 후 판매자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한 이메일 계정을 생성합니다.
또한 스마트스토어 내 스토어가 여러 개인 경우, 각 스토어 별로 판매자 아이디 로그인이 가능한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생성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 접속합니다.
* 운영하는 스토어가 많은 경우, 스토어 이동으로 세팅(연동) 할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2. 판매자 정보 > 매니저관리 > 매니저 초대 선택
3. 매니저 이름, 전화번호 입력 후 추가하기
(위 입력한 전화번호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4. 문자 메세지 내 링크 주소로 접속 후 '스마트스토어센터 ID 가입'
5. e-mail 주소로 가입을 선택합니다.
*반드시 이메일 계정으로 생성해주셔야 합니다. *
6. 가입정보를 입력합니다. (로그인 ID의 경우, 기존 네이버ID@naver.com 도 가능)
7. 가입 정보 모두 입력 후, 이메일로 전송된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력합니다.
위 과정대로 진행하면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자 아이디 로그인'으로 로그인 가능한 계정이 생성됩니다.
생성 후 넥스트엔진 내 스마트스토어에서 API 설정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