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화 서비스 설정을 통해 넥스트엔진 내 기능을 자동으로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기능들의 기본 설정값은 '사용안함'이며, 사용을 위해서는 '사용함'으로 설정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1. 주문수집 자동화 기능
넥스트엔진과 연결된 각 몰에 들어온 주문을 자동으로 수집하는 기능입니다.
주문수집 자동화를 '사용함'으로 설정해놓으면, 매 시각 0분, 15분, 30분, 45분마다 쇼핑몰로부터 신규 주문 및 클레임 주문을 수집합니다. (15분 주기로 주문 수집 기능 작동)
'자동수집 주기 설정' 시간 설정 시, 설정해놓은 시간에만 주문 수집 자동화 기능이 작동합니다.
재고연동 자동화 기능을 함께 사용 시, 자동수집 주기 설정해놓은 시간에는 재고 연동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2. 재고연동 자동화
넥스트엔진 상품에 설정돼있는 재고값을 각 쇼핑몰의 상품에 반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재고연동 자동화를 '사용함'으로 설정해놓으면, 매 시각 5분, 20분, 35분, 50분마다 넥스트엔진 상품에 설정돼 있는 재고값을 쇼핑몰 상품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15분 주기로 재고 연동 기능 작동)
재고연동 자동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문수집 자동화 기능'을 함께 사용중에 있어야 합니다.
주문 수집 시 넥스트엔진 상품의 여유재고가 차감됩니다.(자동, 넥스트엔진 상품 여유재고 '0'일 경우 재고연동 시 쇼핑몰 상품 품절로 변경)
실재고는 주문건에 대한 출고 진행 후 차감 가능합니다. ([E]-[1] '출고하기' 또는 [D]-[7] 주문출고)
3. 배송완료/교환완료 자동갱신
넥스트엔진에 수집된 주문건의 상태를 '배송완료' 또는 '교환완료'로 자동 갱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한 기준 일수가 경과하면 '배송중' 또는 '교환 재배송중'인 주문건은 '배송완료(또는 교환완료)' 상태로 자동 갱신됩니다.
갱신 시 넥스트엔진 내부 상태만 변경되며, 내부 관리용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쇼핑몰 주문 상태에 대해 배송완료 처리하지 않습니다.)
넥스트엔진에서 수동으로 배송 및 교환 완료 처리 작업하는 과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주문확인 자동처리
주문 수집과 동시에 쇼핑몰의 주문 상태를 '발주확인'으로 바꿀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문확인 자동처리 기능을 '사용함'으로 설정할 시, 넥스트엔진으로 쇼핑몰 주문을 수집 시 자동 발주확인으로 쇼핑몰 상태가 변경됩니다.
(발주확인or발송대기or주문확인or배송준비중 등 쇼핑몰마다 발주확인 상태에 대한 명칭 상이)
주문확인 자동처리 기능을 '사용안함'으로 설정할 시, 넥스트엔진으로 쇼핑몰 주문을 신규 수집할 때 쇼핑몰의 주문 상태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쇼핑몰에는 신규주문 상태로 유지)
일부 쇼핑몰의 경우 주문확인 자동처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이크샵, 텐바이텐, 티몬(딜))
5. ESM 판매기간연장 자동처리
ESM(옥션, G마켓) 상품에 대해 자동으로 판매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ESM 1.0 상품에 대해서만 기능 지원하고 있으며, 판매기간 연장 자동처리를 위해서는 모든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단 하나의 조건에 대해서도 미충족 시에는 판매기간 연장 자동처리가 불가능하며,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발생하는 판매 종료 상품건에 대해서는 넥스트엔진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ESM 판매기간연장 자동처리를 설정해놓은 이후에는 넥스트엔진 상품과 연동되어있는 ESM 1.0 상품에 대한 판매기간 연장이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ESM 판매기간연장 자동처리 설정 이전에 판매기간이 종료된 상품에 대해서는 판매 상태를 바꾸지 않습니다.
6. 송신 시 상품명 자동 제거
쇼핑몰로 넥스트엔진 상품 정보를 등록송신 또는 수정송신 시, 해당 상품의 상품명이 쇼핑몰 별 상품명 길이 제한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하는 입력값에 대해서는 제거 후 송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