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넥스트엔진 내에서 택배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송장처리를 하실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택배사 프로그램에 업로드하실 엑셀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D-3 배송관리 메뉴에서 송장엑셀(택배사 업로드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2.사진과 같이 CJ 대한통운 택배를 이용하시는 경우 대한통은 택배사를 선택후 다운로드 합니다.
3. 엑셀 다운로드 후, 엑셀파일을 열어보시게 되면 사진과 같이 대한통운 양식에 맞게 엑셀이 다운로드 되었음을 확인해주실수 있으실겁니다.
4. CN 플러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5. 상단 메뉴중 "예약" 버튼 클릭후 "기업고객파일접수(단계축소)"를 선택합니다.
6. 형식명 항목쪽에 "고객LAYOUT" 버튼을 클릭합니다.
7. F3 초기화 버튼으로 신규 생성 해주신뒤 A부터 NE열에 맞게 순서를 조정해주십니다.
8. 순서를 맞춰주셨으면 F9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십니다.
9. 사진을 참고하시어 항목설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10. 그리고 엑셀 파일을 업로드 해주신뒤, 팜업창이 사진과 같이 발생하였을때, "OZ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11. 좌측의 사진과 같이 "운송장 출력" 버튼을 입력하여 운송장 출력후에 우측 사진과 같이 "엑셀" 버튼을 클릭하시어 주문에 해당하는 엑셀을 다시 다운로드 해주십니다.
12. 엑셀 다운로드 후, "송장 엑셀처리" 버튼을 클릭해주십니다
(※ "송장 엑셀처리" 버튼이 없는 경우 A-1 자사정보관리 메뉴에서 기본배송 택배사와 반품 택배사 설정이 안되어 있기에 발생하는 부분으로서, 설정을 우선 부탁드리겠습니다.)
13. 그리고 사용하시는 택배사를 지정해주시고, "파일선택" 버튼을 이용해 택배사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엑셀을 업로드해주십니다.
( "배송중 처리 및 쇼핑몰 전송"을 체크하신 경우 엑셀을 업로드함과 동시에 넥스트엔진 내부 주문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되며, 쇼핑몰에도 배송중 상태변경 내역이 전송되며, 운송장번호도 함께 전송되오니, 검토가 필요하신 경우 "송장번호만 업데이트"를 체크하셔서 검토후, 직접 배송중으로 상태변경해주실수 있는점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