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엔진을 통해 배송처리가 안될 시 아래의 경우인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1. 이미 쇼핑몰 판매자 사이트에서 배송처리를 진행한 경우
: 배송처리가 진행된 주문건에 대해서는 넥스트엔진을 통해 배송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이런 경우, 넥스트엔진을 통해서는 주문건에 대해 '배송중(강제전환)'으로 내부 상태 변경만 진행합니다.
2. 쇼핑몰 판매자 사이트에서 '발주확인'이 안된 신규 주문건인 경우
: 신규주문건의 경우 발주확인을 먼저 해야합니다. 넥스트엔진을 통해 주문확인이 가능합니다.
3. 클레임(취소/교환/반품) 주문인 경우
: 취소, 교환, 반품 주문건의 경우는 넥스트엔진을 통해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쇼핑몰 판매자 사이트에서 직접 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4. [A]-[2] 쇼핑몰관리(지원)에서 ID연동이 오류 또는 로그인 실패하고 있는 경우
: 배송처리 실패 시 넥스트엔진에 쇼핑몰 계정이 정상적으로 연동 돼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추가로 연동 시 API를 이용하는 쇼핑몰의 경우, API값이 넥스트엔진 IP값으로 돼있는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5. 배송처리 순서대로 진행하였는지 여부
: 넥스트엔진을 통해 주문건의 배송처리 시, 신규주문 > 주문확인 > 배송준비중 > 배송중 > 배송완료 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이 순서대로 진행을 하여야 정상적으로 배송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