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의 주문 상태와 넥스트엔진 상태의 주문 상태가 일치하지 않을 때 배송처리 진행 시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위 메시지가 나온 경우,
1. 쇼핑몰에서 이미 배송처리를 진행하였거나
2. 넥스트엔진이랑 주문 상태가 일치하지 않거나
(예: 몰에서는 결제완료 / 넥스트엔진에서는 배송준비중)
와 같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이미 몰에서 배송처리를 진행한 경우에는,
[D]-[3] 배송관리 > 주문 선택 > 송장번호 입력 > 배송중(강제전환) > 상태변경
으로 넥스트엔진 내부 상태만 변경을 합니다.
2. 넥스트엔진과 쇼핑몰 주문상태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몰에서의 주문상태와 넥스트엔진의 주문상태를 동일하게 만들어줍니다.
위 예시와 같이 넥스트엔진에서는 배송준비중인 주문건이 쇼핑몰에서는 결제완료인 경우, 몰에서 직접 주문확인(발주확인)을 진행하여 상태를 동일하게 만들어준 후 배송처리를 진행합니다.